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라매공원 주차장 정문 및 동문 위치와 요금(옛 공군사관학교 터)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은 옛 공군사관학교의 터에 자리한다. 공군사관학교가 있던 자리였기에 공군의 상징 보라매가 공원의 이름으로 정해져 보라매공원이라고 명명된 것이다. 보라매공원의 위치는 매우 묘하다. 바로 영등포구와 관악구, 동작구의 경계지역에 있어 3구의 구민들이 보라매공원을 배후로 생활한다.



보라매공원엔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기에 멀리서 오는 이들은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보라매공원 주차장은 보라매공원을 찾아오는 사람수에 비해 적고, 협소하다. 보라매공원 주차장은 총 2개가 마련되어 있는데, 대개의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정문 주차장과 반대쪽 보라매병원 바로 옆 동문 주차장이 보라매공원 양 옆쪽으로 마련되어 있다!



우선 보라매공원 정문주차장은 동문주차장보다 넓지만, 그렇다고 많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보라매공원 정문주차장의 위치는 정문으로 들어서는 가로수길을 지나, 정문에 다가기전, 태성대아파트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정문을 바라보고, 좌회전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운전시 주의를 요한다.




그러나 보라매공원 정문주차장은 넓지 않다. 대략 50여대의 차가 주차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경우에는 버스들이 한켠에 주차되어 있어, 보라매공원 방문객들의 차량을 소화하기엔 힘들다. 



보라매공원 동문주차장의 위치는 정문주차장의 정반대편에 위치하여 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진다. 그러나 보라매병원이나 보라매상업지구로 진입하는 경우에는 이용이 가능하다. 보라매공원 동문주차장의 단점은 정문주차장보다 더 협소하다는 것이다. 대략 20 여대의 차량만이 수용가능하다.



이렇듯 보라매공원 정문주차장과 동문주차장의 위치는 보라매공원을 사이에 두고, 양 쪽으로 배치되어 있어, 처음 찾아올 때 지도를 보는 등 미리 길을 설정하여 오는 것이 좋다.


보라매공원 주차장의 이용요금은 표지판에 제시한 사항이 아래와 같다.




보라매공원 정문주차장의 요금은 2원화되어 있다. 소형차는 5분에 100원, 대형은 300원이다. 공영주차장치곤 주차장 요금이 상대적으로 싸다. 동문주차장의 경우에는 버스 주차공간이 없어 주차요금이 소형차요금밖에 없다. 역시 5분당 100원이다.




보라매공원 주차장이 요금은 저렴하지만, 공간이 협소하니 가능하면,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끔 차를 끌고 온 방문객들이 보라매공원 정문 가로수 옆길에 세워 주차딱지를 떼이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물론 일요일에는 단속하지 않아, 일요일엔 차들로 정문 가로수길에 장사진을 이룬다.


공군사관학교의 옛터에 들어선 보라매공원은 한 쪽에 에어파크가 마련되어 있다. 이곳엔 옛 훈련기, 수송기, 헬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불과 30년전에도 있던 공군사관학교에서는 잔디밭이 깔린 광장에서 우렁찬 공군사관학교 생도들의 구령소리가 들렸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