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 및 설연휴기간 선물하기 주의사항


오늘부터 2017 설연휴가 시작이다. 벌써부터 고속도로는 귀경길로 자동차들로 정체구간이 늘고있다. 자동차는 물론, 버스, 기차 등 표를 하기는 일이 쉽지 않다.

우리의 경우 부모님 고향이 세종시라 가는 길이 짧은 편이다. 코레일 기차를 타고, 영등포에서 조치원가는 기차표를 구하면 되는데 이게 쉬운 일이 아니다.


벌써 코레일 모바일 기차예매는 사람들로 붐벼 초기화 하는데도 약간의 로딩시간으로 지체된다. 코레일 모바일 기차 승차권예매 버튼을 누르고 해당날짜를 눌러 가능 코레일 기차 승차권예매로 들어가면 모두 입석역발매중이라는 초록색 버튼만이 줄을 이어 과연 설연휴 답구나 싶다.

설연휴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은 상당한 인내와 신속한 손놀림이 필요하다. 마치 낚시를 하듯 입질이 오면 낚아채는 신공이 요구되는 것이 설연휴 기간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의 핵심요소다.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1_기차표 구간 및 일정 확인

이걸 가끔 실수 하는 경우가 있다. 작년 코레일 기차예매를 하고 역으로 갔는데 알고보니 전날껄 끊었다. 하루가 지난 표를 역 앞에서 확인하면, 머링에서 열이 나는 걸 체험할 수 있다.

반드시 출발한 날짜와 시간, 역구간 설정을 정확히 확인하고 검색하자!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2_빠르게 해당 표를 예매하기

설연휴 기간 코레일 기차예매는 정말 초를 다투는 일이다. 순간 방심하거나 어리버리하면 눈앞에서 표는 사라진다. 그러니 코레일 기차승차권버튼에 푸른 빛치 돌면, 바로 클릭하여 예매를 해야 한다. 설연휴엔 손가락질의 순발력이 매우 필요하다.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3_기차 승차권 선물하기

코레일 기차예매를 하면 선물하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들에게 표를 선물할 수 있다. 코레일 기차승차권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선물코자 하는 상대방의 정보를 입력하여, 선물하기를 누르면 된다.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4_선물하기 주의사항

이때 주의할 점이 하나 있다. 바로 인증하기 버튼이다. 선물하기 상대방의 정보입력칸 중 전화번호나 회원번호를 입력하고, 옆에 인증하기 버튼이 있다. 이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야 코레일 기차표 선물하기가 가능해 진다.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5_설연휴 기간 선물하기 불가

설연휴기간 코레일 기차예매한 승차권 선물하기에 주의할 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설연휴기간에는 선물하기가 불가하다는 것!

작년에도 없던 것이 2017년부터 생긴 것이다. 어처구니가없지만 별 수 없다. 그냥 선물하기 상대방에게 예매한 코레일 승차권을 카메라로 찍어 송부했다.

여전히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은 나이 많으신 분들이 이용하기엔 어려운 구석이 많다. 특히 요즘 같은 설연휴 기간은 더욱 심하다.

다음 추석때 코레일 기차예매 방법에는 또다른 일이 생길지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