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시 자이더시티 분양 공고, 아파트 모집공고일 7월 16일, 산울리 골프장뷰, 청약 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까?

 

올해 마지막 세종시 자이더시티 아파트 분양 공고 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세종시 자이더시티는 세종시 정부기관 이전 공무원 특별공급제도 폐지된 이래 첫 아파트 분양이기 때문이다.

세종시 자이더시티 분양이 또한 주목받는 이유는 국민주택 규모인 84제곱미터 이상의 공급세대수가 전체 물량인 1350가구 중 1200가구로 배정되어 전체 물량 대비 89% 이상으로 그만큼 가점제 순위에서 밀리는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당첨의 가능성에 확률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세종시 자이더시티는 세종시 산울리에 들어서는데 일부 동의 경우에는 세종필드 골프클럽의 조망을 확보할 수 있어 메리트가 상당하다고 할 것이다. 또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에서 해밀리 정류장이 있어 한누리대로를 통해 세종시내 어디든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세종시 자이더시티 분양 공고이후 사람들의 관심은 어느 평수, 어느 타입에 청약 신청을 넣을까 고민이 많을 것이다. 청약전략을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되는 대목이다. 

가장 많은 세대가 배정된 평형타입은 444세대가 배정된 101B타입이다. 그다음으로는 240세대의 101A, 212세대의 124A, 88세대의 124B타입으로 이어지는데 가장 많은 세대수를 모집하는 101A로 많은 청약 신청자들이 몰릴 것이기에 경쟁률적 측면에서 과연 유리할지는 의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라리 로또를 산다는 심정으로 역선택을 할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이 세대수가 적어 신청을 덜할 타입에 청약을 신청하는 것인데 참으로 복불복이라 할 것이기에 선뜻 답변이 이어지지 않는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번 세종시 자이더시티의 경우 계약금을 20%로 설정하고 있어서 기존 다른 단지의 10%만 생각하고 청약했다가는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